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울산 시외버스터미널 화물택배/수화물 접수 및 수령방법!

by 엉성부부 2021. 2. 15.
반응형

오늘은 울산시외버스터미널 화물택배(수화물) 보내는 방법과 수령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신혼집 인테리어 가구를 채워가는 중인데 일반 가구가 외 미드센츄리(빈티지) 가구들도 있다보니 화물택배와 용달로 받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용달과 고속/시외버스터미널 화물택배의 차이가 있다면 용달은 집 앞까지 배송해주지만 가격이 비싸고 터미널 퀵서비스의 경우 비용은 저렴하지만 직접 터미널로 가서 수령해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용달로도 한 번 받아본적 있지만 가격때문에 보내주시는 분에게 왠만하면 터미널 택배를 요청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구매란 디터람스가 작동이 되지않아 경기도에 보내야해서 터미널 화물택배를 이용했습니다. 턴테이블 무게가 꽤나 무거워서 터미널 화물만 생각나더라구요.. 울산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화물택배를 받은적은 있지만 직접 접수를 하는건 처음이라 여기저기 검색을 해봤습니다!


< 기타 생활정보 리뷰 보기 >

 

거주지 이전(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수령후기_2탄

거주지 이전(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_2탄 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준비과정 1탄(https://tikntok.tistory.com/800)에 이어 오늘은 서류제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사직서 제출 -> 2) 이

tikntok.tistory.com

거주지 이전(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_1탄

실업급여는 권고사직으로만 받는 줄 알았는데 이번에 결혼준비를 하면서 주거지 이전으로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지만요. 저같은 경우 (위

tikntok.tistory.com

하이선 태풍대비, 방충망 고정 및 물구멍 스티커 부착 후기(+베란다 창틀 청소)

이번 마이삭 태풍으로 제가 살고 있는 울산 지역도 피해가 컸습니다 ㅠㅠ 저 역시 창문만 잠그고 아무런 대책 1도 하지 않은 상태라.. 방충망이 계속 흔들리고 베란다에 물이 스며들어서 적은 피

tikntok.tistory.com

청첩장으로 무료 신혼부부 건강검진 후기(+울산남구보건소)

청첩장으로 무료 신혼부부 건강검진 후기! 결혼식을 앞두고 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받고왔습니다! 일반 병원에서 예약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또 비용을 조금이나마 아끼고자 무료로 검진

tikntok.tistory.com



울산 고속버스터미널 택배 수령은 롯데백화점 지상주차장 옆 버스주차장 쪽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맞은편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우실까요?

 

 
다시 돌아와서! 시외버스 터미널 택배 접수는 위 사진에서 처럼 버스 탑승 및 하차하는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중간지점쯤에 보시면 수화물 취급소가 있습니다. 그 앞에가서 물건을 내려두고 접수하면 끝!

 

 
혹시나 위치를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진에서처럼 버스가 줄지어 주차된 곳 맞은편에 보시면 수화물 취급소가 보일거에요! 접수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보내는 지역까지 가는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출발시간 30분전에 도착해서 접수했는데 차에 안전하게 옮기는 것 까지 확인하고 갔습니다.

 


수령은 아래 영수증처럼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이 함께 기입되어있으니 도착시간에 맞춰 터미널로 방문해서 물건을 받으면 됩니다. 지난번 서울에서 물건을 받을 땐 기사님 전화번호까지 있어서 기사님과 통화해서 시간맞춰 바로 받아올 수 있었는데 이번엔 전화번호가 없었네요.

 

 
요즘은 ktx로 보내는 택배도 있을 정도로 화물택배가 점점 발전하는 듯.. 무게가 좀 나가고 비싼 제품이라면 택배보다는 터미널 화물택배를 추천드려요! 파손주의라고 써놔도 택배의 경우 물량/수량이 많다보니 생각처럼 안전하게 오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화물택배는 시간을 맞춰가면 직접 수령해서 받아갈 수 있고, 시간이 안되면 보관도 가능하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 물론 보관료는 시간에 따라 요금이 발생하니 이점도 참고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