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거주지 이전(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수령후기_2탄

by 엉성부부 2020. 8. 29.
반응형



거주지 이전(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_2탄


결혼으로 인한 실업급여 준비과정 1탄(https://tikntok.tistory.com/800)에 이어

오늘은 서류제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사직서 제출 -> 2) 이직확인서 조회 -> 3)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 4) 온라인 교육 수강 


전 1~4번까지 미션클리어 후 제 관할고용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우선 저의 순서는 저번 포스팅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 아래와 같은 순서 였습니다



6월 15일 전입신고

v

6월 30일 퇴사

v

7월 10일 혼인신고

v

7월 16일 실업급여 신청




사실 전입신고와 혼인신고는 같이하면 더 편리합니다 (구청직원피셜)

근데 전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입신고를 먼저했습니다.


혼인신고는 신청한다고 바로 되는건 아니고 3-4일 걸렸어요! 


고용센터에 방문 시 꼭 지참해야하는 서류와

 미리 확인해야 하는  리스트가 있습니다! 

 

1) 이직확인서 체크

2) 워크넷 구직신청

3) 고용보험 온라인 교육 수강


요 3가지를 체크하셨다면 바로 관할고용센터에 방문합니다.



처음와본 고용복지센터! 바로 6층으로 방문합니다.

그리고 제출해야하는 서류 한번 더 체크체크!




-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전입신고 후 주소 표기) 

- 주민등록초본 2부 (남편꺼 1부, 내꺼 1부)

 - 배우자의 재직증명서 혹은 사업자등록증 

- 혼인관계증명서


- (선택) 네이버지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주민등록등본은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이후에 뽑으셔야해요.


등본 제 이름 옆에 배우자 라고 적혀있어야함!! 

 

 

 


 

그리고 네이버지도의 경우는 전 거리가 좀 애매하기도 해서

혹시몰라 출력해갔어요~


코로나인데도 사람 짱많았어요..



두근두근!! 6층을 방문합니다!


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처음왔는데.. 사람 많아서 놀랐어요.

코로나 때문에 실업급여 받으시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내부 사진촬영은 못했지만 전 평일(금요일) 2시경에 갔는데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어여....ㅠㅠ


근데 줄어들지 않는 대기자수.. 

뭐지했는데 알고보니 전산오류가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직원분이 온라인 교육 듣고 오신분을 따로 물으셨고

저만 덩그러니 손을 들었어요.


교육을 듣고온사람은 바로 서류만 제출하는 것 같았고

교육을 수강하고 오지 않은 사람은

 현장에서 1시간 교육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전 바로 서류제출 ㄱㄱ


근데..전산상 오류로 ㅠㅠ 서류만제출하고

직원분이 문제가 생기면 따로 전화가 갈거라고 했어요.

( 찜찜 ㅠㅠㅠㅠㅠㅠ) 


연락이 없으면 아래 종이 참고해서 방문해라는 말씀만!

제가 금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요 1차 실업인정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후 약 2주간 기다림끝에 실업급여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차 실업인정일 참석 시



신분증과 필기구 지참하기

출석시 취업희망카드(수첩) 지급

본인명의 계좌번호 메모해가기 (가상계좌, 증권계좌, cma계좌는 x)

불출석 시 실업급여 소멸! (1회만 날짜변경 가능)




<1차 실업인정일 참석 후기>


그토록 기다린 실업인정일이었는데

9시 30분까지였는데 9시 20분에 기상..


설상가상 비도와서 미친듯이 울며불며 택시를 잡고


겨우 40분에 도착했어요.


다행히 지각에 관대한것같다는..느낌적인 느낌?


저는 7월에 갔는데 제가 102번이었어요. 그말은 즉 100명이상이..

먼저 신청서(계좌번호작성하는)와 취업사실 신고서, 

그리고 취업 희망카드를 배부합니다!


 

진짜 빨리 취업하고 싶네요 

코로나는 언제 잠잠해질련지



수첩 14페이지를 펼치면 실업인정일이 나와있어요!

2차 실업인정이 + 3차 실업인정일은 방문 혹은 인터넷을 통해

구직활동을 증빙합니다!


전 2차,3차도 방문 예정..!


1차 교육을 듣고 나서!

사실 금요일이라 전 기대를 안했지만

일주일 치 급여가 들어왔더라구요..!!




후! 이제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