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까지 여름이불 1개로 사용하다가! 올여름은 계속 비가 온다는 말에 더 이상 이불 1개로 돌려 막기가 애매했다. 때마침 기존에 사용하던 여름이불 끝부분이 살짝 터지면서 새 이불을 구매했는데, 기존에 사용 중이던 이불을 버리기가 아까웠다. 비가 올 때는 세탁을 할 수가 없으니..
게다가 건조기로 돌리려고 하니 이불 끝부분 이음선이 잘 터졌다. 새 여름 이불을 구매하고 이불정리를 하려고 붙박이장을 열었더니.. 완전 포화상태였다. 장마철에는 꿉꿉할 것 같아 이불정리 압축팩을 구매했다! 덕분에 공간도 잘 활용하게 되고 깔끔하게 정리수납도 할 수 있다!
먼저 우리집은 붙박이 장에 이불을 넣을 수 있는 칸이 많이 없다. 마음 급한 대로 이불가방에 넣어서 휙휙 정리를 하다 보니 새 이불이 왔을 때 위 사진가 같은 상태가 되었다. 결국 일주일 정도 붙박이장 문을 열고 지내다 도저히 안될 것 같아 이불정리 압축팩을 구매했다. 이불정리 압축팩은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예전에 해외여행 갔을 때 다이소에서 구매한 의류압축팩을 쓰고 진짜 기겁했다. 여행용으로는 적당했지만 이불은 자주 써야 할 것 같아 꼼꼼하게 리뷰를 보고 이불압축팩을 구매했다. (내돈내산 리뷰)
<내돈내산 이불정리 압축팩>
* 상품명 : 생활공작소 이불압축팩
* 구성 : 대형 2개 + 특대형2개
* 구매처 : 생활공작서 스마트스토어
* 구매가 : 14,400원
원래는 대형만 2개 사려고 했지만! 겨울이불은 대형에 들어가기 힘들 것 같아서 특대형 2개와 대형 2개 구성으로 선택했다. 근데 사놓고니 탁월했음 ㅋㅋㅋ 집에 굴러다니던 겨울담요와 전기매트, 손님용 베개까지 쏙 넣었다.
대형사이즈도 꽤 큰 편이다. 사실 겨울이불을 꾹 눌러 담았다면 대형에도 들어갔을 것 같지만,, 우리 집 침구류는 퀸 사이즈고 베개커버와 침대 매트까지 넣으니 특대형이 넣기 편했다. (나중에 꺼낼 때도 더 편할 듯했다) 생활공작소에서 나온 세제는 좀 별로였는데,, 이불정리팩은 리뷰를 보니 재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이중지퍼라 좀 튼튼하게 압축된다는 글들이 많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청소기가 필요하다. 위 사진 속 동그란 밸브 부분에 청소기 흡입구를 넣어 바람을 빼줘야 훨씬 더 잘 압축이 된다. 청소기가 없어도 가능은 하지만 내 손이 힘들 뿐;;
1. 잘 건조된 이불류를 접어서 압축팩에 넣어주세요
2. 동봉된 슬라이드 클립으로 지퍼를 꼭 잠가주세요
여름이불(퀸 사이즈)은 대형에 쏙 들어갔다. 좀 들어가고도 남는 느낌? 혹시 몰라 이불 사이에 제습제도 몇 개 넣어줬다. 이불을 잘 건조하긴 했지만 장마철에 혹여나 냄새가 날까 봐..! 이불장 위쪽에도 제습제를 넣어뒀음
3. 밸브를 열고 진공청소기로 내용물을 압축해 주세요.
청소기 흡입구랑 딱 사이즈가 맞았다. 참고로 우리 집 청소기는 코드제로~ 상품상세설명에 보니 웬만한 청소기 흡입구는 잘 맞는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니 상품 상세설명을 참고하시길! 고정 후 전원버튼을 켜면 위이이잉 소리와 함께 바람이 흡입된다.
4. 압축 후 밸브를 꽉 잠근 뒤 보관해 주세요
흰색 밸브를 돌려서 잠금하면 끄읕! 생각보다 간단하다. 그리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겨울담요와 은근 부피차지를 크게 하는 다른 침구류도 한 곳에 넣어 압축했다. 왜 압축팩을 이제야 산 것일까 라는 후회가..ㅋㅋㅋ
< 장마철 필수아이템 리뷰! >
생각보다 관리하기도 편했고 지퍼팩도 야무져서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것 같다. 지금 빨래건조대에서 건조 중인 겨울 이불도 주말에 압축해서 정리하기로! 겨울이불은 특대형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 진작에 이불정리를 할 걸~ 붙박이장(이불장)을 열 때마다 속이 후련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