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해운대 달맞이고개 데이트 추천 코스! (+달타이,비비비당)

by 엉성부부 2021. 9. 10.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 생일로 부산행 ㄱㄱ! 사실 세상에서 젤 친한 소듕한 내친구의 생일로 간거라 미리 해운대쪽 맛집을 서치했는데 알고보니 웨딩촬영 후 갔던 태국음식점이더라구요! 4명에서 뿌팟퐁커리와 이것저것 시켰는데.. 내 기준 젤 맛있었던 타이음식점이었어요! 잊고지내다 이번에 친구생일로 방문했는데 이번 달맞이고개 코스가 괜찮았어요. 달맞이고개에 데이트하거나 놀러가시는 분들도.. 요 코스로 한번 가보세요 ^^ (+추천카페도 있음!)

 

 

1년만에 방문한 달타이! 평일 늦은 점심시간에 갔는데 사람도 거의없어서 맘편히 식사할 수 있었어요. 그때는 저녁으로 갔고, 웨딩촬영 후 간거라 비몽사몽 (영혼가출했지..) 오로지 음식만 먹고 왔는데! 정신차리고 이번에 다시보니 분위기도 예쁘고 메뉴도 다양하더라구요. 이국적인 분위기에! 급 태국여행이 생갔나지 모얌.. 

 

 

<달타이>

* 문의 : 051-741-1122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93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Last order 21:00)

* 주차장 있음 (위쪽) , 포장 및 예약 가능 

 

 

지금보니 메뉴가 증말로 다양했어요. 태국식 새우고로케는 수량한정이라고 했는데.. 우리의 목표는 뿌팟퐁커리였기 때문에 가볍게 패스하고~ 매콤새콤 계속 생각나는 태국의 김치(?)라고 불리우는 쏨땀도 시켰어요. 5년전 같이 방콕갔던 좋은 기억(이젠 추억..)이 생각나 타이음식점만 오면 여행생각에 애잔쓰   다른 타이음식점은 파는 메뉴가 한정적인데 (팟타이, 볶음밥 등) 달타이는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게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현지st 메뉴들이 생소해서 우리에게 익숙한 것들만 시켰네요 ^ㅠ^

 

 

쌀국수랑 볶음면, 커리도 있어요! 이땐 너무 배가고파서 무슨 정신(?)이었는진 모르겠다만.. 뿌팟퐁커리와 쏨땀, 볶음밥 총 3개를 주문했어요. 쏨땀은 가볍게 샐러드 느낌으로 시킨건데 지금 생각해보니 다 못먹고 남은거 포장해왔음ㅋㅋ 그래도 둘이서 다양하게 먹은게 어디냐며 위로했죠 뭐.. 음료도 사이다 콜라 뿐 아니라 태국 맥주도 있구요. 파인애플 스무디도 있어요. 진짜 현지느낌물씬~

 

 

먼저 뿌팟퐁커리~ 제가 한국에서 먹었던 뿌팟퐁커리 중 젤 맛있었어요! 아 서면에 있는 <어밤부>도 맛있었지만.. 뭐랄까 전체적인 메뉴로 봤을 때 더 현지스러운 곳은 <달타이>라고 생각해요. 밥이랑 같이 비벼먹는거라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가볍게 쏨 땀부터 먹었는데! 방콕 짜뚜작시장에서 먹고 처음먹었어요! 쏨땀(som tam)은 그린파파야로 만든 태국식 샐러드인데요. 현지에서 먹었을 때 진짜 걱정하고 먹었는데.. 넘 맛있더라구요. 그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ㅠ<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새우볶음밥을 주문했는데.. 뿌팟퐁커리에 밥이 온다는 사실을 까먹은 채.. 시킨거라 거의 다 남겼답니다.( 물론 포장을 했지만!) 둘이서 너무 욕심부렸다는 생각이 ㅋㅋㅋ

 

 

이 다음 일정은 카페였는데! 달맞이고개에 요즘 핫한 카페가 참 많쥬? 라이프커피에 가려고 했으나! 친구가 비비당을 안가봤다고해서 비비당으로 갔습니다! 비비비당은 전통찻집으로 호박빙수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달맞이고개의 탁 트인 view도 볼 수 있고! 작년 겨울에 갔었는데 겨울보다 지금 날씨에 가니 더 예쁘더라구요. 지난 겨울에 작성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 

 


< 달맞이고개 추천 카페 >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 카페, 바다 전망 전통찻집 비비비당!

해운대 미포철길 간 김에 비비비당 포스팅 사실 비비비당은 지난 5월에 간거임 ㅋㅋㅋㅋ 호박빙수도 같이 먹었었지만 겨울 느낌을 살리기위해 전통차만 필터링해서 쓸거임....ㅋㅋ 부산사람들

tikntok.tistory.com

 

해운대 달맞이길 라이프스타일편집샵, 비아인키노(feat. 라이프커피)

오랜만에 부산갔다가 그냥 오기 뭐해서 잠시 들릴 곳을 찾다가 발견한 비아인키노! 라이프스타일편집샵(소품샵/가구)과 라이프커피가 함께하는 곳입니다. 미드센츄리 가구에 관심이 많은데 제

tikntok.tistory.com

 

부산 센텀 카페, 맛있는 커피와 모던한 분위기의 <커피프론트>

오랜만에 센텀행! 센텀에 가면 스타벅스가 워낙 많다보니 (길 건너 하나씩은 있다.. 심지어 백화점 안에도 있음) 센텀에 가게 되면 따로 카페 검색을 하지 않고 갔었는데, 우연히 인스타에서 모

tikntok.tistory.com

 

해운대 해리단길 카페, 임스체어가 있는 오커피(Ocoffee)

오랜만에 해운대 해리단길을 다녀왔습니다 작년 이맘때쯤 가고 1년만에 방문했는데 더 멋지고 이뻐진 해리단길 ㅠㅠ 나가하마만게츠, 포인카츠, 호키츠네, 모루과자점 등 가고싶고 

tikntok.tistory.com


다시 찾은 비비비당! 평일인데도 여긴 사람이 꽤 많았어요. 바로 앞에 주차장있고 좌식자리도 있어서 뷰보면서 멍때리기도 참 좋아요! 첫 방문이 엄마랑 갔었는데 엄마들이 좋아하는 감성이 다 있어서.. 모녀데이트 장소로 추천하고 싶어요. 물론 친구랑 와도 넘 좋았어요! 친구가 진짜 좋아하더라구요 >_< 

 

정말 존맛인 호박빙수 ㅠㅠ

<비비비당>

* 문의 : 051-746-0705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39-16

*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월요일 휴무

 

건강한 호박식혜

 

 

처음에는 호박빙수와 차 하나를 시키려고 했는데! 이것저것 먹고싶은 마음에 ㅋㅋ 2인 세트 메뉴가 있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이름은 연인찻상(2인) 이에요!  금액은 30,000원이고 2인용 코스메뉴입니다. 차 한잔이 10,000원~15,0000원 정도 하다보니 코스메뉴로 먹는데 더 낫겠더라구요! 코스에는 단호박 빙수, 단호박 식혜, 그리고 계절 꽃차와 모듬 다식을 2명 기준으로 맞춰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처음엔 단호박 빙수와 단호박 식혜가 제공되고, 두번째 코스로 계절 꽃차와 다식이 나와요!

 

 

호박빙수가 좀 달달하고 차가웠는데 마지막에 꽃차가 속을 달래주니까 넘 좋았어요. 무엇보다 저 영롱하고 예쁜 다식이랑 넘나 잘어울림!! 급 친구랑 루미큐브하고 ㅋㅋ 게임하다 지치면 뷰보고 멍때리고~ 비비비당은 올때마다 참 좋네요! 나이들수록 달맞이고개가 조용하구 참 좋네요! 뭔가 힐링명소같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