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급감으로 고객센터 문의했어요

by 엉성부부 2022. 7. 20.
반응형

어제부터(7월 19일) 방문자 수가 눈에 띄게 감소했어요! 최근 방문자 수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기에 크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오늘 새벽 5시쯤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데 방문자 수가 "4" .. 이때 뭔가 잘 못 되었다는 걸 인지했습니다. 평소 출근시간에 확인하면 평균 400~500명 적으면 300명정도는 들어왔었는데 오늘 한자리 숫자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구나.. 구글에드센스 수익이 조금식 증가하고 있었는데 큰일이다.. 10년 넘게 해온 블로그인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나?? 정말 많은 생각들이 스쳐지나갔어요! 일도 손에 안잡히고 결국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좌측 오늘 새벽 5시 / 우측 어제 방문자 수 (급감)


문의 결과! 19일 오후 3시 30분 부터 블로그 방문자 통계가 정상적으로 집계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이 답변을 보고 정말 안도했어요.. 저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지금은 방문자 집계가 정상적으로 돌아 온 것 같으니 모두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장애시간 내 방문 통계는 복구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