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찹쌀도너츠+콩국, 이색적인 경주맛집 <경주 원조콩국>

by 엉성부부 2021. 5. 26.
반응형

저번달에 다녀온 경주! 1박 2일 짧은 기간이었지만 나름 알차게 보내고 왔어요. 경주는 엄마랑 단둘이 왔는데 언니랑 엄니랑 셋이서 오는건 처음이네요. 매년 소소하게 셋이서 여행다녔는데 코로나때문에 이번엔 국내여행으로 대체 (T.T) 나름 구글맵이랑 카카오맵으로 경주 맛집을 찾았는데 언니가 찾은 맛집은 <경주 원조콩국>이었어요. 그냥 콩국수 파는 곳인가 했는데 특이하게도 콩국에 찹쌀도너츠가 있는(상상1도안가는) 이색적인 맛집이었어요.

 

조금 늦은 점심시간에 갔는데 평일인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 그나마 사람없고+창가쪽인 구석자리에 앉아서 천천히 메뉴를 봤는데 콩국ㅋㅋ 정말 특이한 조합이에요. 콩국은 크게 종류가 3가지가 있는데요. 

 

따뜻한 콩국 1 : 검은깨 + 검은콩 + 꿀 + 찹쌀도너츠 (6,000원)

따뜻한 콩국 2 : 참기름 + 들깨 + 계란노란자 + 흑설탕 (5,000원)

따듯한 콩국 3 : 찹쌀도너츠 + 들깨 + 계란노른자 + 흑설탕 (5,000원)

 

1번과 3번은 찹쌀도너츠가 들어갑니다! 저희는 1번을 주문했어요. 콩국에 도너츠(빵)이 들어간다는 자체가 상상이 안갔지만 ㅎㅎ 셋이서 먹는거라 콩국1개, 콩국수1개, 해물파전1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드디어 나온 콩국!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나와서 1차 놀라고,, 생각했던 비쥬얼이 아니라 1차 놀랐어요. 도대체 찹쌀도너츠는 어디에있지 했는데 국자로 저으니까 도너츠가 뙇!! 국물부터 먹고 바로 엄마,언니랑 동공확대+음~~~  진짜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갑자기 침고인다.. 

 

 

생각보다 콩국과 도너츠의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할머니들도 아이들도 다 좋아할 맛! 저희가 다녀간 후 생방송투데이 방송에도 나왔나봐요!

 

<경주 원조콩국한식>

* 번호 : 054-743-9644

* 주소 :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 영업시간 :  매일 05:00 - 20:00 (일요일 휴무)

 

 

그리고 주문한 해물파전! 원래 해물파전엔 막걸리인데! 해물파전은 생각보다 오징어가 많아 식감이 좋고 같이 주신 소스도 맛있었어요.  역시 셋이서 오니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그리고 밑반찬 종류가 다양했는데 고추를 된장에 무친게 맛있었어요. 집에가자마자 냉장고에있는 쌈장으로 무쳐먹었다는! 콩국수도!! 진짜 맛있었어요. 여름엔 냉면이지만 콩국수도 생각날정도로 맛있어요.. 집 근처에 콩국수집 없는게 좀 아쉽. 콩 전문점이라 그런지 콩국,콩국수 다 건강하고 배가 든든했어요. 


< 경주 맛집/카페 리뷰 보기 >

 

 

 

경주 숨은맛집, 옥산서원 입구에 있는 '시골밥상'

매번 경주에가면 황리단길, 대릉원 인근에만 가다가 남편이랑 '옥산서원'이라는 곳을 다녀왔어요. 옥산서원은 처음다녀오는데 2019년 한국의 서원 9곳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었죠! *

tikntok.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카페 추천, 핸드드립 전문점 <향미사>

오랜만에 다녀온 경주, 어디갈지 고민되면 망설임 없이 가게되는 곳이 바로 경주입니다. 울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제 말에 공감해주실 것 같아요^^ 드라이브하기도 좋고 황리단길에서

tikntok.tistory.com

 

경주 대릉원점 스타벅스 방문 후기(+신메뉴 포레스트 콜드브루 )

오랜만에 언니와 엄마와 함께 경주를 다녀왔어요! 대만여행 이후 처음으로 셋이 떠난 국내여행! 코로나때문에 가급적 사람없는 식당만 골라다녀왔어요.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

tikntok.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 곳, 세계유산 옥산서원 세심대!

오늘은 경주 드라이브 및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알게 된 곳인데 알고보니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라고 합니다. 조선시대 서원으로 지금으로 치

tikntok.tistory.com


 

 

저희는 점심으로 먹었는데 생~~각보다 배가 든든하더라구요. (오래가기도 했음) 처음엔 콩국 양이 작게 느껴졌는데 거기에 파전이랑 콩국수까지먹어서 배가 가득가득! 매번 경주가면 교리김밥 아니면 황리단길에 있는 예쁜 맛집갔었는데 ㅜㅜ 뭔가 경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이한 이색맛집인 것 같아 다음에 또 올 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