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죽어가던 벵갈 고무나무, 다이소 식물 영양제로 살리기

by 엉성부부 2020. 9. 7.
반응형

 

 

집을 일주일 이상 비우고 다시 돌아오니 식물이 다 죽어가더라구요.

 

예뻐서 샀던 <바질트리>는 키울 때 부터 예민한 식물이라는 걸 알았지만..

초보도 키우기 쉽다는 <고무나무>는 실수로 안방에 제습기를 돌리는 바람에

식물의 수분을 다 빼앗아버려 잎이 툭 떨어지더라구요.

 

큰 잎이 뚝 떨어지니까 어찌나 마음이 아프던지 ㅠㅠ 넘 속상했어요!!! 

 

나름 식물박사인 엄마에게 sos요청을 하니 

"영양제를 먹여라" 

시크한 말 한마디에..

 

다이소에서 식물 영양제를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원예용 식물 영양제 (10개입, 1,000원)

 

 

역시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왼쪽 초록색 캡 끝부분을 가위로 자르면 됩니다!

 

 

사용주기는 1개월에 2~3회라고는 하지만;; 

그건 케바케이기 때문에 식물 상태나 종류에 따라 빈도를 조절하면 될 듯합니다.

 

 

 

 

 

10개에 1,000원! 가성비는 최고네요. 

식물을 키우기 전에는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문득 이 영양제에 도대체 뭐가 들어가는지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제가 키우는 <벵갈 고무나무>에 영양제를 주고

2주가 지나더니 다시 새순이 나더라구요! 핵신기했습니다.. 

 

보통 식물이 죽어가는 원인은 과습인 것 같아요.

오히려 건조해서 키우는게 좋다는 말도 있잖아요 ㅎㅎ

 

고무나무 뿐 아니라 과습으로 죽어가는 식물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케어하는 게 좋을까요? ㅎㅎ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

 

 

 

그러고 지금은 화분갈이까지 완료해서 잘 자라고 있답니다!

 

아래 사진은 젤 처음에 <벵갈 고무나무> 상태에요! 

지인분께서 선물로 주셨는데 나름 싱싱한 상태로 받았어요~ 

 

 

 

 

 

그리고 한 달이 지난 지금 이렇게 잘 자라고 있어요!

게다가 너무 빨리.. 잘자라서 화분갈이 까지 했는데요~

 

색이 얼룩덜룩하게 좀 찝찝해서 꽃집 사장님께 여쭤보니까

문제 없다고 잘 키우셨다고 하셨어요..! 

 

(다이소 영양제가 살렸다..) 

 

 

 

 

 

 

이제 식물 상태가 안 좋으면 무작정 버리거나 물을 더 주는것 보다는

흙을 바꾸거나 영양제를 줘서 오래도록 잘 키워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