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das기업이 Facebook을 이용한 F- Commerce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facebook.com/home.php#!/adidassoccer ]
위 이미지는 adidas가 페이스북을 활용한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접속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adidas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동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Community는 위 이미지와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F-Commerce이므로 다른 항목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Shop adidas Soccer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Shop adidas soccer 항목에는 최근 출시된 adidas신발(런닝화,축구화 등)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상의 buy now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다르게 긴 Loading을 감수해야하며 많은 상품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상품에 대한 다국적 의견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간에서만 이루어지고 있던 상품평 및 후기관련 정보를 상품 바로 옆에 배치하여
상품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My opinion
F-commerce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다양한 분야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편리하다는 점 보다는 아직 복잡한 형식으로 이루어져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안에 쇼핑몰, 쉽게말해 페이스북을 하면서 내가 사고싶은 물건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F-Commerce사례가 아직 부족하다는 것이었지만, 이후 F-commerce가 자리잡게된다면 그 영향력이 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페이스북 가입자수가 증가하고있는 국내에서는 페이스북을 기업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지만, Commerce 에대한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IT ::: it's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 Story) 사진앱의 다크호스 등장 ! King Camera ! (0) | 2011.06.04 |
---|---|
(IT Story) 구글(google) 안드로이드폰에 NFC 탑재?! (0) | 2011.05.25 |
(IT Story) 소셜미디어가 학업에 미치는 영향 ! (0) | 2011.05.20 |
(IT Story) PR시대 ! 유용한 팁 5가지 (0) | 2011.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