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by 엉성부부 2013. 10. 23.
반응형

 

지난 주 떠난 통영여행 마지막 포스팅,,

 

오늘 소개해드릴 통영 여행지는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통영 여행 중 꼭 가봐야하는 필수 여행코스!^^

 

운행시간은 동절기, 춘ㆍ추계, 하절기 별로 차이가 있는데

저희는 시간을 보고 하부탑승시간이 지난 것 같아 포기한 채 느긋하게 충무김밥으로 배채우고

미륵산 케이블카 주변에 잠시 들려보고 떠나려고 방문했습니다.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미륵산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사진은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미륵산케이블카) 상세 가격표 입니다^^

성인은 왕복 9,000원이며 소인(만4세 ~ 초등학생)은 왕복 5,000원입니다!

단체일때는 대인이 8,000원, 소인은 4,500원이니 참고하세요.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아직 마감이 되지 않아 마지막으로 표를 끊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극적이었죠 ㅋㅋ 솔직히 못탈 줄 알았는데 갑작스럽게 타게되서 어쩔줄 몰랐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저희가 표를 산 후 바로 마감이 되었답니다.

 

 

 

 

미륵산 케이블카 요금표, 운행시간을 찍는 것은 저에게 무모한 도전이었습니다..ㅋㅋ

표를 샀는데 알고보니 마지막표였다니, 다시생각해봐도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허겁지겁 표를 받아들고 드디어 케이블카 탑승완료!

방금 주차하고 표를 끊었던 주차장이 보이는군요^^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가 유명한 이유는 자동순환식 최신기술로 설치되었다는 점과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 1975m로 가장 길어서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했죠^^

 

 

 

 

케이블카를 지탱하는 선들이 2줄로 되어있죠?

국내최초로 2선 곤돌라로 안정성이 강화되었다는 것이 미륵산 케이블카의 자랑이죠^^

저는 글을 쓰기위해 알아보던 중 알게되었답니다.ㅎㅎ

 

 

 

 

고도가 높아질 수록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조금 불안하고 겁도 먹었엇는데

그럴이유가 전혀 없었네요.. 미리 알고 갔다면 불안해하지 않았을텐데...

 

 

 

 

정상까지는 대략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래에는 푸른 숲이 보이고 뒷편으로는 푸른 바다와 건물들이 펼쳐집니다!

 

 

 

 

사진을 찍으며 아름다운 절경을 보다보니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저희가 마지막으로 표를 끊었기 때문에 미륵산을 돌아볼 여유도 없이

20분정도만 관람하고 내려왔습니다ㅜㅜ

 

 

 

 

전날 비가와서 안개가 조금 있어서 아쉽더군요..

날씨가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더욱 좋은 풍경을 찍어올 수 있었는데 말이죠ㅜㅜ

 

그래도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다는 말은 거짓말이 아니었습니다.^^

 


 

시간이 얼마 없어서 충무김밥을 먹은 후 사온 통영 꿀빵을 먹으며 비경을 감상했습니다^^

 

통영에 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1순위로 꼽히는 꿀빵!

유명한 맛집에서 사오지 못해 아쉬웠지만 통영 앞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먹은 통영 꿀빵 맛은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네요!^^

 

 

 

 

꿀빵 맛은, 일반 빵집에서 먹어볼 수 없는 맛이고 두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입니다^^

한팩에 6개가 들어있었는데 엄마, 형, 저 이렇게 2개씩 먹으니 적당했습니다 ㅎㅎ

 

 

 

 

고도가 높고 해까지 저물어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따뜻한 커피와 꿀빵의 조합도 정말 괜찮았습니다 ㅎㅎ

뜻하지 않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것을 경험하는 순간.....

 

 

 

 

통영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를 꼭 타보세요^^

꿀빵도 함께 챙겨가셔서 따뜻한 자판기 커피와 함께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