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와린이 가성비 레드 와인추천, 무초마스 블랙라벨

by 엉성부부 2021. 10. 8.
반응형

무초마스 화이트 와인에 이어 무초마스 레드와인이 있다고해서 도전해봤어요! 무초마스 화이트 와인이 가성비 무척 만족했던터라 무초마스 블랙라벨(레드와인)도 기대가 컸습니다. 사실 신혼 6개월 동안은 하고싶은 것도 많고 갖고싶었던 것도 많았는데 그 중 저희 부부가 빠졌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와인이었어요!


첫 시작은 코스트코 가성비 와인으로 시작해서 가격대가 있는 내추럴와인까지 한창 와인이 빠졌던.. 그 중 가성비 와인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와인이 바로 무초마스 였어요! 자주 갔던 주류백화점 사장님께서도 강추하셨던 제품이 바로 무초마스였어요!

무초마스 vs 무초마스 블랙라벨


일반 초록색 라벨의 무초마스가 화이트와인이라면 블랙리벨의 무초마스는 레드와인입니다. 전세계 와인을 사랑하는 유저들이 평가하고 별점을 매기는 어플 비비노(Vivino) 에서도 무초마스의 평점과 인기는 상당한 수준이었어요! 비비노 어플은 와인을 애정하거나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써보기길!!


무초마스 와인은 집들이 선물로도 몇번 준비했었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가성비 괜찮은 와인을 찾았을때 직접 새로운 와인을 찾아냈다는 기쁨과 선물했을때 반응이 좋다면 이보다 기쁠 수 없더라구요! 특히나 와인의 경우 가격대가 천차만별이고 선물 받은 분들이 무척 마음에 들어한다면 서로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죠^^


최근에는 와인보다 맥주를 자주 먹긴하지만 와인 특유의 맛이 생각나고 먹고싶을때가 있기에 많이는 아니더리도 조금씩 사서 보관해두게 되더라구요! 이전만큼 와인에 대한 애정은 아니지만 가성비 와인을 찾았을 땐 정말 기쁘죠^^ 또 다른 가성비 괜찮은 와인을 알게되면 꼭 포스팅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