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돼지국밥 맛집, 3번 방문한 <옛담 돼지국밥> 내돈내산 리뷰!

by 엉성부부 2023. 12. 10.
반응형

구영리에 은근 맛집이 많은데,, 그동안 구영리에는 잠봉샌드위치 먹으러 마운트에만 갔었다. 그러다 급 돼지국밥이 먹고 싶어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한 <옛담 돼지국밥>! 바로 옆에 장어집도 있어서 고민했는데 최근 먹었던 돼지국밥집 중 가장 깔끔하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다. 개인적으로 고기냄새가 강한 돼지국밥보다 뒷맛이 깔끔한 곳을 선호하는데 부산토박이인 내가 먹은 돼지국밥 중  <옛담 돼지국밥>이 1위였다.

 

구영리돼지국밥

 

 

옛담돼지국밥은 울주군 구영리에 위치하고 있다. 일요일 오전에 갔는데 혼밥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았고, 점심시간 때 쯤에는 사람들이 꽤나 붐볐다. 여태껏 내 인생돼지국밥은 다 부산에 있었는데 울산에도 은근 국밥맛집이 많은 듯 하다. 개인적으로 순대국밥은 부산보다 울산이 더 맛있는 듯? 

 

 

울산옛담돼지국밥울산옛담돼지국밥

 

 

 옛담돼지국밥

* 주소 :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앞길 42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문의 : 0507-1406-4980

 

 

울산돼지국밥

 

 

 

옛담돼지국밥은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다. 메뉴는 크게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 수육, 수육백반과 더불어 부추전, 김치전, 순대볶음도 있다. 일반 국밥집 치고 메뉴가 꽤나 다양한 편! 우리는 수육백반과 대지국밥을 주문했다! 수육백반은 없는 곳도 많은데 예전 대연동 쌍둥이돼지국밥집에서 먹은 수육백반을 잊을 수 없었다. 물론 쌍둥이돼지국밥은 최근에 갔을 때는 맛이 조금 변해서 아쉽기도 (10년전에는 내 최애였는데 ㅠㅠ)

 

 

구영리맛집
울산옛담돼지국밥

 

 

 

국수 소면이 나와서 바로 넣었다! 기본반찬은 고추, 양파절임, 김치, 깍두기가 나왔고 개인적으로 깍두기가 정말 맛있었다! 나는 맑은 돼지국밥을 선호하는 편인데 옛담 돼지국밥은 국물을 먹자마자 맑으면서 얼큰했다.

 


< 울산 울주군/구영리 인근 맛집! >

 

 

내돈내산 울산 구영리 가성비 맛집 <청학동칼국수&샤브샤브>

울산 몇 안되는 가성비 끝판왕 맛집! 울산에서 나고자랐지만 울산 맛집을 많이 모르는 편인데 지인이 울산 맛집 추천해달라고하면 3개 정도는 꼭 추천하는 맛집이 있어요. 그런데 최근 하나가

tikntok.tistory.com

 

울산 범서 구영 카페 추천, 샌드위치 맛집 <마운트>

울산에 나만 알고 싶은 샌드위치 맛집 카페를 찾았습니다. 범서/구영 방면은 업무차 방문하는 일은 간혹 있지만 카페나 맛집을 찾아가서 데이트를 즐긴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 만큼 기대

tikntok.tistory.com

 

울산 조용한 찻집, 갤러리카페 <왕방요> 솔직리뷰

울산 울주군 쪽에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조용한 찻집이 많은 것 같아요. 지난번 소개했던 카페 농도, 고고당티하우스에 이어 도자기와 갤러리카페로 유명한 카페 왕방요에 다녀왔어요! 머리가

tikntok.tistory.com

 

언양/울산역 맛집, 칼국수가 맛있는 <두울원>

엄마가 울산에 오면 어디서 점심을 먹을지 늘 고민하는데, 이번에는 울산역(언양)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언양하면 언양불고기가 떠오르지만.. 이 날 날씨가 넘 추워서 따뜻한 국물요리가

tikntok.tistory.com

 


 

 

울산옛담돼지국밥

 

 

그리고 수육백반과 같이 나온 수육! 돼지국밥도 같이 나오는데 일반 돼지국밥보다 고기양이 적은 편이다. 난 오히려 더 좋았다!  수육백만을 먹자마자 고기가 넘 야들야들해서 입에서 녹았다 ㅠㅠ 점심시간대가 되니 사람들이 꽤나 몰렸는데 다들 혼자 오시는 분들이 많았다. 

 

 

옛담돼지국밥

 

 

맛과 양이 다 혜자였다! 비린맛이 1도 없었고 깔끔하고 담백했다. 만약 맑은 맛이 싫다면 얼큰한 맛으로도 주문할 수 있음! 매번 삼산에 있는 국밥집만 갔었는데 엣담 돼지국밥을 먹고 나서는 거긴 생각도 안 남 ㅠㅠ 남편이랑 국밥맛집을 찾아서 행복함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