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유튜브 영상편집 입문자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결제! (+할인코드)

by 엉성부부 2020. 6. 28.
반응형

요즘은 유튜브로 정보를 검색하고 소통을 하는 듯 하다. 

글보다 영상이 편한 이유도 있겠지만, 네이버와 다음같은 포털사이트 보다 

때론 유튜브로 정보를 얻을 때가 더 많다.


대학생 때는 과제를 위해 포토샵, 일러스트 등 디자인툴을 익혔는데 

요즘은 일반인들도 영상툴을 배우다보니 나도 찾아보았다. 

우선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영상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했다.


젤 유명한 프로그램은 어도비(adobe)의 프리미어와 에프터 이펙트 

그리고 맥os에서만 사용 가능한 파이널컷프로.. 


우선 다 유료다. 


그리고 프리미어와 파이널컷 프로는 체험판으로 사용해봤지만 

영상의 영도 모르는 나에겐 넘나 복잡하고 어려운 프로그램이었다 ㅠㅠ


그래서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 다 써보다가 내 기준에서 조건이 생겼다.


---------------------------------------------------------------


1. 무조건 쉬운 사용법

내가 경험한 영상은 고교시절 무비메이커로 사진을 연결해본 것이 전부이다. 

무조건 쉽고 덜 복잡해야 한다. 어려운 순간 하기 싫어질게 분명하다.


2.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뚜렷한 목표를 가지지 않고 하는거다보니 

첫 시작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요금제)를 원했다.

 나의 끈기와 인내가 어디까지 갈지 모르니까ㅋ 


3. 인강이 있어야 한다.

마우스로 깨작깨작 하다보면 익힐 수 있겠지만 

모르는 툴을 처음 익힐 때는 유튜브나 책으로 공부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알려주는 콘텐츠( 예. 인강)이 있어야 한다. 


---------------------------------------------------------------


이 3가지를 조건을 갖고 우선 체험판을 사용해봤다

(프리미어 , 파이널컷프로, 에프터 이펙트, 곰믹스,  모바비)


프리미어와 파이널컷 프로, 에프터 이펙트는 하루 써보고 포기했다. 

내가 실력을 더 키워서 다시보자는 마음으로 일주일 무료 사용을 포기했다... ㅋㅋㅋ 

그리고 곰믹스는 젤 쉬워보이고 내 기준 만만했지만....

내가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바비 역시 일주일 체험을 해봤다 




내 기준 아직까지 프리미어나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인지도가 막 높고 그런 느낌은 아니었다. 

그리고 체험판을 사용해보니 확실히 쉬웠다. 

(내가 프리미어랑 파이널컷프로를 먼저해서 그런걸 지도..?)


2-3일 사용해보니 아 이거 돈주고 일단 한달써볼까? 라는 마음으로 

구매하기 페이지를 연결하려고 보니 차이점이 있었다. 


바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와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사실 이렇게만 보면 뭔말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느낌만 봐도 플러스가 더 플러스가 되어 있는 느낌이었음.. 



하이라이트 컨실 툴 뭔지 모름... 그냥 플러스가 더 좋은 거다 하고 가격을 보니..




그래 플러스가 더 좋은거니까 플러스를 하자! 하고 봤더니..

에..?? 아 42,000원 vs 62,000원? 

하고 바로 42,000원으로 ㄱㄱ 하려고 했더니


42,000원은 (1년 라이센스) / 62,000원은 (사용기한 제한없음)


아니 그럴꺼면 42,000원 왜 써놓은거임 ??? ㅋㅋㅋ


암튼 62,000원이구나 하고 결제를 하려고 장바구니에 담았는데

download insurance service 라고 11,300원이 추가되어 있었다.

제대로 안보고 했으면 바로 결제할뻔! 무조건 휴지통 클릭해야 한다.



그러고 바로 62,000원을 결제하는게 맞지만!

할인 쿠폰을 입력하여 추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나는 할인 쿠폰을 가지고 있음"을 체크한 후, 

입력창에 movavist를 입력하고 화살표 버튼을 클릭 하면 바로 할인이 적용된다! 오~~~ 



할인코드 : movavist



그럼 최종 모바비 에디터 플러스 2020 결제 금액은 약 43,400원!!


오 절약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주문시 입력한 이메일 계정으로 코드를 알려준다. 

긴 코드를 잘 복사해두고 (메모해두는 것이 좋다) 설치를 한다.




생각보다 용량도 적다. 

그리고 확실히 다른 영상프로그램에 비해 가벼운 느낌이었다.


설치 후에는 인증키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다.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놓고 인증 누르면 끄읕


이제 정품 인증이 완료되었다. 




어쩌면 무언가를 배운다는게 큰 도전이기도 하지만 

배워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한다~ 


유튜브 뿐 아니라 결혼식 영상이나 회사업무 차 이용할 수도 있으니까!


우선 기본적인 툴을 익히고 영상을 편집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 해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