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올레 KT 통화연결음(컬러링/링투유) 간편 해지방법

by 엉성부부 2015. 5. 6.
반응형

 

갤럭시S3에서 아이폰6플러스로 갈아탄지 벌써 한달이 다되어가네요

통신사도 SKT에서 KT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한달동안 문제없던 폰에서 갑자기 작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찌보면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도있지만

저보다 저에게 전화를 거는 친구, 가족에게 원하지 않는 상황일수도 있다는 점이

무척 불편하고 빨리 해지하고 싶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달동안은 통화연결음! 즉 컬러링이라고도 하죠!

컬러링을 설정한적도 없고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적도 없는데

어제부터 저에게 전화를 하면 기본통화연결음이 아니라

뻐꾸기소리와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린다더라구요!

 

하루는 그냥 그렇게 넘겼는데

친구에게 또 그말을 들으니 무척 신경이 쓰이더군요!

결국 올레고객센터 어플을 활용해서 링투유 가입이 되어있는지,

부가서비스에 불필요한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봤지만

아무리봐도 컬러링으로 가입한 건 찾을 수가 없더군요,,

 

 

 

 

결국 네이버 검색의 힘을 빌려 결국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역시 알고나면 아무것도 아닌일인데,, 알기전까지 혹은 모른다면 정말 번거러운일!

몰랐다면 고객센터 전화를하거나 가까운 올레 공식대리점을 방문했겠죠ㅜ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통화 키패드에 *550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끝!

 

통화를 하면 얼마 후 서비스해지가 되었다는 안내음이 들리고

링투유 비활성화되었다는 문자고 옵니다.

가입한적이 없는데 비활성화된다늑네 아직 의문이긴하지만

우선 비활성화 했다는것에 안도감이 듭니다^^

활성화를 하려면 *55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