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포켓몬고(Pokémon Go Tip) 팁, 포켓스톱/포켓스탑/향로/알부화/박사에게보낸다

by 엉성부부 2017. 1. 28.
반응형


포켓몬고(Pokémon Go) 실행 3일차!

이번 설에는 포켓몬스터랑 하루종일 보냈네요

저만 그런지 알았는데 나가보면 젊은친구는 물론

아저씨, 가족단위로 나와서 모두 포켓몬스터를 잡는...ㅋㅋ


집에만 있는것보다 운동삼아 나오신 분들이 많은듯!

저도 엄마랑 잠시 외출나갔다 왔는데

엄마가 몇번 잡아보시더니 중독되신듯 ㅋㅋㅋ

포켓몬고 레벨은 10정도 되었는데 하면서 알게된

깨알 Tip을 몇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포켓몬고 파트너에 관한 작은 Tip

파트너를 자주 바꾸는건 그리 좋은건 아닙니다.

내가 걸은 km를 환산해서 나중에 알을 부화할 수 있기때문!

하지만 알을 부화하기 전, 레벨이 얼마 되지 않을때는

여러 포켓몬들과 파트너를 해봤는데 그러다가 알게된 것





하늘을 나는 구구/주뱃/골뱃 등은 캐릭터 위에 위치!

이브이/뿔충이 같은 포켓몬은 캐릭터 어깨에 위치

나머지 피카츄/파이리/꼬부기 등 대부분 포켓몬은

캐릭터 하단에 위치를 자리잡습니다^^

이건 소소한 팁 중 하나이죠 ㅎㅎㅎ





그리고 다음에 소개해드릴 건 포켓스톱!

포켓스탑은 포켓몬고 하면서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포켓몬스터를 잡으려면 몬스터볼(포켓볼)이 필요하죠!

이 몬스터볼이 다 떨어졌다면 포켓스톱으로 가서

뜨는 이미지를 왼쪽/오른쪽으로 돌려야 합니다.

그럼 이미지 처럼 몬스터볼/라즈열매/기력의조각 등

기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포켓스탑/포켓스톱이 집 근처에 있다면

포세권이라는 재미난 용어도 생겨날 정도...ㅋㅋㅋ





다음에는 향로입니다.

향로는 집에서 플레이하거나 매번 나오는 포켓몬스터 이외

혹시 다른 포켓몬스터가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들때

큰맘먹고 한번 써볼만한 아이탬입니다.

향로를 쓰면 30분동안 캐릭터에 핑크색 원이 생기는데

이 향로는 30분동안 야생 포켓몬을 불러내는 효과를!!

저도 2번 써봤는데 집보다는 포켓스탑이 많거나

포켓몬들이 많이 나오는 곳에서 써보는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또 하나의 팁은 알부화 입니다.

아직 알부화를 해보지 않았지만

2km/5km/10km 파트너 포켓몬과 걸었을 때

알을 부화할 수 있는 알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강한 포켓몬스터가 나온다고 하는데 저도 10km걸었을 때

알을 부화할 수 있게 부화장치를 썼습니다.

어떤 녀석을 만날 수 있을지 정말 기대되네요^^

알 부화하게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박사에게보낸다 기능입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몇일하다보면 포켓몬스터를 많이 잡게되는데

이 몬스터들을 나름의 등급이 있습니다.

몬스터들의 등급을 알 수 있는 어플은 IV Go로 알 수 있는데

이것도 나중에 한번 소개해드릴께요^^


S등급/A등급~D등급까지 있는데

S~A등급 외 나머지 등급은 크게 필요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포켓몬스터 강화할때 사용할 수 있게

사용하지 않는 포켓몬스터를 박사에게보내기하여

강화할 수 있는 아이탬을 얻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레벨이 20정도 될때까지는 박사에게보내기만하고

이후 CP가 높고 등급이 높은 포켓몬을 만났을때

강화를 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혹시나 이해가 안되신다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잡은 유니크한 몬스터들 소개

일단 피카츄/탕구리/메타몽!

피카츄야 많이들 갖고 계시지만 포켓몬스터를 대표하니^^

그리고 메타몽은 정말 갖기 어려운 희귀포켓몬이라고 하더라구요!

메타몽은 변신을하는 몬스터라는데

저 같은경우 주뱃을 잡았는데 다른 문구가 뜨면서

메타몽을 잡았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메타몽은 메타몽으로 뜨지 않고

일반적인 몬스터로 나왔다가 잡으면 메타몽으로 변화는듯^^


이상 몇가지 포켓몬고(Pokémon Go)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알아가야할게 많지만 아는선에서^^

혹시나 다른 깨알팁이 더 있다면 소개해드릴께요~

더 좋은 정보가 있으면 같이 공유해주세요^^



728x90

댓글